2018/10 2

광주사회복지사협회 - 사회복지 비디오 웍샵 자료 공유

광주한글날 영상교육 프리젠테이션 자료 받기 - 동영상 포함 (3기가 - 용량이 커서 언제든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3초 단어로 촬영해서 이어 붙여 뮤직비디오 만들기 비디오쇼 어플을 이용해서 영상을 만든 사례 - 사회복지사 마인드를 마지막 장면에 넣은 갑작스럽지만,.. 영상에 나래이션을 입혀 보는 실습을 하였습니다. 스마트폰에 마이크만 제대로 활용해도 훌륭한 나래이션을 넣은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외연수 기록을 위한 영상교육 (2002년에 작성한 글이지만... 괜찮네요)

복지영상 이성종 www.visualwelfare.net 해외연수를 가게 된 사회복지사 여러분들 축하합니다. 소중한 기회를 가지게 된 만큼 기록을 잘 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 데,그 방법을 조금이나마 전해주고자 이 글을 적습니다. 기록의 도구로 1. 카메라(디지털/필름) 2. 캠코더 3. 녹음기 4. 필기 등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인데, 우선 캠코더위주로 이야기 하면서 카메라 기록 정도를 같이 다루겠습니다. 기록 스타일을 정합니다. 리포터가 나와서 소개하는 형식으로 할지 관찰자가 말없이 관찰하는 것처럼 할지 인터뷰 위주로 하게 될지 가능하다면, 기록되는 내용이 통일된 형식을 가질 수 있도록 촬영 담당자는 한 두명으로 정해서 안정감있는 촬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쉬운 촬영 방법은 리포터를 그때 그때 정..